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아티스트펀

결제 및 환불
아티스트펀 결제 및 환불 규정


결제 및 환불 규정 (필수)

이 결제 및 환불 규정은 ㈜라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아티스트펀 온라인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결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시청료는 교육과정에 사용되는 상품, 미용 도구, 교재비, 강사비 등을 포함하고,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그 금액이 다르게 정해질 수 있습니다.


제 1 조 [수강료 납부방식]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시청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1. 카드결제
페이레터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국내 신용카드사  : 국민/비씨/롯데/삼성/NK농협/현대/신한/하나/우리>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2. 계좌이체(*단체회원일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단체회원인 경우 인원에 맞는 시청권 금액에 따라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제 2 조 [수강료 취소 및 환불기준]

온라인 강좌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결제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제공받은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은 기본 강의 일정을 기준으로 하며, 강의의 연장 혜택 및 이벤트 적용으로 교육기간이 추가된 상품의 경우 추가된 기간은 환불금액 산정에 있어 교육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환불사유 발생시점 / 환불금액
1) 디지털 콘텐츠 결제 후 “재생” 전 상태로 7일 이내 환불신청 시 / 이미 지불한 “콘텐츠” 시청료 전액
2) 디지털 콘텐츠 “재생” 후 / 반환하지 아니함
3) “수강 가능기한”이 만료될 시 / 반환하지 아니함


1.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하여야 합니다.

2. 온라인 강좌
 가. 취소 및 환불은 이용기간(시청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회사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의 반환기준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나. 이용자의 결제 시점부터 수강기간이 시작되며, 결제 이후 이용자의 환불 요청 시 수강기간 내에 실제 수강한 부분(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한 경우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본 조항 제3조의 [수강료 환불처리 프로세스 및 수강료 반환방법]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다. 위 ‘나’의 경우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열람을 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수강료 환불처리 프로세스 및 수강료 반환방법]

교육과정 취소에 따른 환불처리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로 시청료를 결제한 경우
 가. 시청료를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로 결제한 경우 매출전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온라인 계좌이체 반환 불가).
 나. 이메일(artistfun@artistfun.com)으로 신청 후 처리가능 합니다.
 다. 환불은 이메일 접수 후 영업일 기준 약 3~7일 소요됩니다(카드사 별 다를 수 있습니다).
2. 계좌이체로 시청료를 결제한 경우
 가. 시청료를 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수강자 본인 명의 계좌로 온라인 계좌이체 반환을 원칙으로 합니다(수강자 외 타인명의 계좌로의 반환은 불가합니다).
 나. 시청료의 반환신청은 이메일에 환불받으실 본인명의 계좌 사본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다. 이메일에 환불 신청이 접수된 후 영업일 기준 약 3~7일 소요됩니다.


제 4 조 [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의 발급]

1.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
 가. 계좌이체로 결제한 시청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는 신청자가 요청한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로 발급 처리됩니다.
 나.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국세청에서 지정한 자진발급번호로 자동발급 처리됩니다.
 다.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로 결제한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제 5 조 [기타 사항]

1. 신청하신 교육과정은 “이용자” 본인만 수강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교육신청을 한 경우 법정대리인이 이에 대해 추인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부칙(2022. 01. 0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아티스트펀 사이트”의 이용약관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